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CAU,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검색페이지로 이동

한류 인재를 양성하는 문화예술의 리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검색

총 게시물 : 44

  • 범용공인인증서 사용 예외 신청
    구분
    • 군인
    • 외국인
    • 해외거주(체류) 재학생
    • 기타 공인인증서 이용이 불가능한 재학생
    제출
    서류
    공통
    • 범용 공인인증서 사용예외 신청서 1부 (공통)
    • 신분증 사본 1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X공통)
    선택
    • 외국인 등록증, 재외국인등록부등본, 해외이주신고 확인서, 국외이주신고필증, 거주 여권, 이민사증, 해외근무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원 중 택 1
    • 공통서류 + 기타 증빙서류
    우편
    접수
    (03645)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37길 60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A동 301호
    시간제입학팀 범용공인인증서 담당자 앞
    FAX
    접수
    02-6902-0686
    시간제
    문의
    02-2287-0260

  • 미성년자(만 20세 미만) 의 경우, 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은 불가능합니다. 대신, 은행 홈페이지나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통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한국정보인증을 통한 신청 시, 한국정보인증 본사(합정)이나 가까운 상공회의소를 직접 방문하여 본인인증(신원확인)을 해야 하며, 이때 발급 비용은 4,400원입니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 방법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상단에 [공인인증서] → [신청]을 클릭합니다.

    2) [범용]탭에서 개인용 상품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 후 [실명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신청정보 입력 및 서류접수방법, 결제수단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방법에서 본사 또는 근처 상공회의소 선택

    5) 결제 완료 후 선택하신 신청서와 본인신분증 및 부가 서류를 지참하여 본사 또는 가까운 상공회의소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됩니다.

    미성년자(만 20세 미만) 부가 지참해야 하는 서류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1부 (본인서명/날인 및 법정대리인 서명/날인)
    주민등록등본 원본 1부 (법정대리인과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본인 신분증 앞/뒤 사본 1부 (학생증, 국가공인자격증 등, 원본지참)
    법정 대리인 신분증 앞/뒤 사본 1부 (원본지참)

    거래중인 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발급 방법

         1) 방문 및 신청 : 거래은행(본인확인 필요)

            ※ 최초 발급 시, 은행 방문 필요

            ※ 현재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은행 방문 필요 없이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2)인증서 갱신 :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

            ※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함

         3)홈페이지 접속

         4)저장/설치 : PC, USB, 휴대전화 등에 범용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  >범용공인인증서 할인 발급 받기(본교 등록생만 가능/2,200원)

         홈페이지에 학번/비밀번호로 로그인 → 공인인증센터 → '할인쿠폰받기'클릭

         공인인증서발급신청/결제 → 신청서출력

         서류제출기관 방문(본인 확인)하여 신청서와 제출서류 접수

         발급안내 이메일의 첨부파일(issue, html)을 통해 인증서 발급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받기(4,400원)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받기(4,400원)

         방문 및 신청 : 거래은행(본인확인 필요)

         최초 발급 시, 은행 방문 필요

         현재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은행 방문 필요 없이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

    >인증서 갱신 :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가능

         인증서 유효기간 만료 후에는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함

    >인증서 저장/설치

         PC, USB 등에 범용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 학번 및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본교 홈페이지 로그인 메뉴에서 학번찾기 또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어 정보를 입력하시면 학번조회 및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만약 해결되지 않을 시 시간제 입학팀(02-2287-0260)으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 수업료 미결제시(혹은 수업료 결제 후 결제 확인 과정중인 경우)또는 서버점검중인 경우 강의실에 접속하실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가 아니라면 시간제 입학팀(02-2287-0260)으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 시간제자료실에서 '등록금환불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및 제출하시면 되며, 환불 접수 및 완료까지 2주가량 소요됩니다.

    • 제출서류 : 등록금환불신청서 1부, 본인명의 통장사본 1 부
    • 제출방법 : FAX 02-6902-0686 / E-MAIL : time@scau.ac.kr
    • 연 락 처 : ☎ 02-2287-0260

  • 학기개시일(개강일) 이전에는 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반환 받을 수 있으며, 학기개시일 이후에 등록포기 할 경우 등록금 전액은 반환받으실 수 없으며 본 대학교 학칙 제 61조 및 반환 기준에 의거 [별표1]과 같이 반환 처리 됩니다. 

     [별표1] 환불규정

    학칙 제61조(등록금의 반환)

    이미 납부한 등록금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그 구분에 따라 반환한다.

    1) 과오납의 경우에는 과오납된 금액 전액

    2) 법령에 의하거나 본인의 질병·사망·천재지변으로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3) 입학(편입학 및 재입학을 포함한다.)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원을 제출한 경우

    4) 입학(편입학 및 재입학을 포함한다.)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원을 제출한 경우

    5) 재학 중인 자가 퇴학원을 제출한 경우

    6)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 된 경우

     전항의 반환금은 다음의 구분에 의하여 반환한다. 

    반환사유발생일반환금액
    학기개시일(입학일) 전등록금의 전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까지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 개시일에서 90일 지난 날반환하지 아니함

    ※ 전 과목 혹은 일부과목 수강포기시 반환사유발생일 기준으로 납부금액과 장학금액에 따라 반환된다. 

  •  온라인 금융거래 시 거래자의 신원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일종의 전자서명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인감도장과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그동안 온라인 금융거래는 신분확인(ID)과 비밀번호(패스워드)만 입력하면 되었기 때문에 해킹 등에 의해 금융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컸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은행권은 현재 공인인증서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증권사들도 이달부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에 한해 온라인 주식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증서는 거래은행이나 증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의 공인인증센터에서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인당 하나의 인증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장소에서 거래를 하려면 이동용디스크(USB메모리, 외장하드) 등에 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해야 됩니다.

    또 인증서 발급 때 받는 전자서명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기억해두어야 합니다.

    현재 국가가 인정하는 공인인증기관은 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증권전산, 한국전자인증, 한국전산원, 한국무역정보통신 등 6곳입니다.

     

  • 가능합니다. 단, 카드 명의자의 공인인증서를 통하여 결제를 해야만 합니다.

  • 합격자 발표 후, 등록금 납부기간에 본교 시간제 홈페이지(time.scau.ac.kr) 나의지원상태조회 또는 등록금 납부 페이지에서 본인 명의 가상계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가상계좌란 등록금납부의 편리성을 도모하기 위하여 학생 개인에게 부여한 임시계좌입니다. 따라서 무통장이나 계좌이체시 예금주는 본인의 성명으로 이체하셔야 하며 이체방법으로는 창구거래, 인터넷뱅킹, 폰뱅킹이 있습니다. 단, 실제계좌가 아니므로 CD기(기계)를 통한 이체는 불가능합니다.

    가상계좌로의 이체시 오류 발생으로 등록금 납부가 불가능할 시에는 '하나은행 138-910005-10405(예금주: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로 무통장 입금 바랍니다

    ※주의사항 : 등록금을 대표계좌로 송금시 등록생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 생년월일을 기재한 후 이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홍길동720902


MRID -
URID -
PMODE -
GotoPage -
PageSize -
SearchField -
SearchWord -
F_AFF(계열) -
F_CLASS(학과) -
F_CATE(구분) -
F_STATUS(상태) -
F_VIEW(노출) -
F_OPEN(공개) -
F_TimeStatus(기간상태) -
BF_ROWID -